본문 바로가기

게임

슈타인즈 게이트 ios 한글화 드디어 발매했네요.


일하고 어젯밤 다녀오니 슈타인즈 게이트 한글화 버전이 한국 앱스토어에 등록되어서 냅다 질렀습니다. 이미 지른걸 또 지른 셈 ㅜ.ㅜ

한국 앱스토어에서 지른 슈타인즈 게이트. KR 이 붙은것이 한글화 버전입니다.

한때 미국 앱에서 지른 슈타인즈 게이트도 있지만 이미 환불도 불가능하겠지요.


한때 약간의 부분 한글화만 되었던 슈타인즈 게이트와 비교해봤습니다.

현재 발매된 슈타인즈 게이트 한글화는 CG부분은 한글화가 되어 있지 않네요.


역시 번역 느낌도 다르고요. 하얀색 뉴아이패드가 슈타게 한글화 발매버전입니다. 

오프닝 오카베의 대사 동영상은 자막 한글화가 되어 있습니다.


대신 오프닝은 무자막이네요. 한글패치 버전은 자막이 입혀져 있고요. 초반만 플레이해서 아직 뭐가 더 다를지는 모르겠지만,

일단 슈타게 한글화 발매만으로도
굳이네요. 예의 CG(?)는 물론 볼수 없을거라 생각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