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어플

라디오알람 어플 - 잠자기 30분전에 듣는 기분 좋은 음악들


최근 구입해서 자기전에 켜놓는 아이패드 라디오 알람 어플입니다. 기상시간은 뭐 칼같이 일어나서 거의 쓰지 않고, 자기전에 수면용으로만 쓰게 되네요. 이 어플을 구입하고 나서 상당히 놀란게 한국 라디오에만 국한되지 않고 다른 나라들의 라디오를 들을 수 있다는 사실이었습니다. 물론 와이파이가 켜져 있어야 하고, 국가에 따라 신호가 끊어졌다 하는 곳도 있지만요.

저는 한국쪽 과 일본, 미국 라디오를 많이 듣고 있네요. 그것도 애니 곡을 관련해서 말이죠. 그런데 특이하게 애니 쪽은 미국쪽 라디오가 좀 더 다양한 곡을 선곡해서 틀어주더라구요. 믹싱버전 노래도 가끔 들려주구요.

한국에서는 제가 라디오를 거의 듣질 않아서 이야기 위주의 방송보단 음악 중심으로 듣는 편인데, 이것도 최신곡은 거의 모르겠더라구요. 시대에 뒤쳐지지 않을려고 듣긴 하는데, 좋은 줄 모르겠어요. 그래서 90년대 쪽 노래나 애니쪽으로 많이 돌려 듣게 되죠.

특성상 자동적으로 대기 상태에 들어가는 아이패드 때문에 화면 걱정도 필요없고, 여러모로 현재 애용하고 있는 어플이죠. 그리고 듣게 되는 방송 채널 라디오와 흐르고 있는 곡의 제목도 바로바로 알 수 있다는 점이 참 좋더라구요.

단점이라면 와이파이 문젠지, 밤에 끊기는 문제만 좀 해결되면 좋겠네요. 은근히 자면서 끊기는 음악이 신경쓰이더라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