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6/03

(9)
소드 아트 온라인 프로그레시브, 또 다른 SAO 의 이야기의 시작입니다. 초판 사놓고 몇년만에 읽는건지 모르겠네요. 소드 아트 온라인 시리즈는 책 초판 나올떄마다 구입한 하게 되네요. 이번에 시간이 비어서 또 다른 이야기를 그려낸 소드아트 온라인 : 프로그레시브를 읽었네요 확실히 카와하라 레키 작가님은 액셀월드도 재밌긴 하지만, 소아온이 더 재밌게 글을 잘 쓰시는거 같습니다. 아니면, 판타지라는 주제가 나이든 저에게 더 재밌다고 느껴지는 걸수도 있겠네요. 아스나의 첫 만남부터, 모든게 전의 소드 아트 온라인하고는 판이하게 다르게 이야기가 시작됩니다. 1권에서부터 아스나와 알콩달콩(?) 콤비식으로 묶여서 퀘스트를 해결하는게 읽을수록 빠져드네요. 최근 본작품에는 아스나의 등장이 거의 없어서 아쉬운데 말이죠. 프로그레시브는 완전 둘만의 이야기라 참 맘에 드네요. 꽤 두꺼운 페이지임..
마음이 외치고 싶어해 유료 시사회, 좋은 애니메이션이네요. 3/30일 개봉 예정인 애니메이션 마음이 외치고 싶어해를 유료시사회 형식으로 보고 왔습니다. 이번에도 아슬아슬하게 영화 시작전에 도착할 수 있었네요. 새로운 오리지널 애니메이션이라 아무런 정보가 없어도 볼 수 있다는게 좋았네요. 그래서 일부러 한국 예고편도 안보고 갔습니다. 수다쟁이 소녀로 인해 벌어진 참혹한 가정사. 그뒤로 소녀는 말을 닫고 살아갑니다. 하지만 말이아닌 노래라면 그녀는 진심을 부를 수 있을거라고 생각하며 벌어지는 문화제 동안의 이야기입니다. 등장인물들의 주역에 해당하는 인물들 역시 영화 제목처럼 마음속의 이야기를 제대로 말하지 못하지만, 점차 문화제에 어울리면서 속내를 이야기하게 됩니다. 물론 메인은 역시 입을 굳게 닫은 수다쟁이 소녀죠. 상당히 애니메이션의 힘을 보여줄 수 있게 귀여운..
요즘 유행하는 바바나 초코파이를 사먹어봤습니다. 이마트에서 요즘 사람들 입에 오르내리는 바나나 초코파이를 구입했씁니다. 사실은 이것보다 바나나 몽쉘을 사려고했는데, 매장에는 보이지 않더라구요. 12팩과 18팩이 있는거 같은데, 12팩은 아예 품절이더군요. 박스를 뜯어서 펼쳐보니 은근 많아 보이네요. 하나 뜯어서 먹어봤습니다. 외관상으로는 일반 초코파이와 크게 다른건 없네요. 일반 봉지를 뜯으면 확하고 풍기는 바나나 향이 납니다. 그리고 안을 갈라 보니 바나나 크림이 눈에 띄네요. 향은 진짜 강렬한 바나나 느낌이 나고 크림은 좀 미묘하네요. 잘 못느낀걸수도 있는데, 일반 초코파이가 전 더 입맛에 맞는거 같아요. 초코파이의 쫀득한 느낌이 사라져서 그런걸까요?
배트맨 VS 슈퍼맨 - 액션씬 하나 만큼은 충분히 멋졌습니다. 예고편만으로 열광했던 배트맨 대 슈퍼맨을 보고 왔습니다. 롯데시네마 VIP 쿠폰으로 무료로 볼 수 있었네요. 정말 시간이 아슬아슬하게 딱 영화들 광고가 끝나는 시간에 도착해서 처음부터 놓치지 않고 볼 수 있었네요. 맨 오브 스틸 영화에서의 이야기가 배트맨의 시점에서 그려지고 그의 과거와 트라우마가 영화속에서 비춰지는데, 시리즈로 만들 생각인지 시작부터 저스티스의 시작이란 부제가 달리네요. 어벤져스 시리즈와 달리 또 기대가 됩니다. 렉스 루터의 등장은 기억속에 등장하는 동일인물인지 의심스러웠는데, 그냥 새롭게 영화속에서 그려지나 했네요. 하지만 엔딩장면에서의 모습보고 아, 역시 렉스 루터 맞구나 하는 걸 알수 있었습니다. 계기야 어떻든 배트맨과 슈퍼맨의 대결은 확실히 영화상에서 가장 재밌는 볼거리를 보여줍..
재밌는 장난감이 눈에 띄네요. - 스트리트 파이터의 춘리 외국 피규어나 프라모델 판매사이트 중에서 재밌는 물건을 팔고 있네요. 저번에 어벤저스 이어폰 플러그 세트 구입하고 신경 안쓰다가 가보았는데, 눈에 띄더라구요. 스트리트 파이터의 춘리의 SD 버전 피규어입니다. 동영상을 보면 알겠지만 춘리의 백열각킥에서 LED 빛이 납니다. 그뿐만 아니라 소리와 배경이 어울려 진짜 오락실에서 느끼던 장면을 바로 눈앞에서 볼 수 있네요. 가격이 좀 나간다는게 문제인데, 동영상 보니 진짜 고민되네요.
드림캐스트의 SD 로더를 활용해 이미지 파일을 만들어보았습니다. 사실 드림캐스트 구매의 목적은 가지고 있는 게임의 이미지화였습니다. 대부분 일단 GDI 롬이 퍼지기도 했지만서도 불안전한것들이 많더라구요. 그래서 직접 만들어 보기로 결심한거죠. http://www.dc-swat.ru/page/dreamshell/ DreamShell 이라는 프로그램을 만든 사이트로 갑니다. 그곳에서 최신버전인 드림쉘 4.0 RC4 + 부트로더 파일을 다운받습니다. 압축을 풀면 이미지 파일과 DS 폴더 파일이 있습니다. 드림쉘 이미지 파일은 CD로 구워주시고 DS폴더는 SD 카드에 복사해서 넣어줍니다. 이때 메모리 카드 용량이나 메이커 종류마다 인식이 안되는 경우도 있다고 외국에서 있다고 합니다. 전 대부분 64기가라 집에 있는 메모리 카드를 뒤졌는데, 핸드폰에 썼던 8기가 삼성 메모리카..
결혼이 고픈 여자, 누구나 싱글은 괴로운 법이네요. 레진에서 새롭게 연재한 단행본 결혼이 고픈 여자입니다. 왠지 그림체가 오나의 여신님 후지시마 쿄스케의 그림체와 상당히 비슷한 느낌인데, 이런 작품도 있다는걸 레진을 통해서 알게 되었네요. 한쪽은 잘나가는 싱글녀. 외모와 매력이 철철 넘치지만, 역시 결혼을 생각하는 나이인지라 고민하고 있죠. 작품속에서는 화려한 싱글생활떄문에 결혼을 조금 떼어놓고 살고 있지만요. 또 한쪽은 같은 친구면서 뜨지 못하는 에로 만화가. 대박을 치려 노력하지만 그것도 뜻대로 안돼 결국 결혼이나 해야 되는 상황에 몰리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다루고 있죠. 만화를 보면 결혼에 대한 막연한 기대감과 어떤 사람을 배우자로 선택해야 하나라는 고민이 너무 심각하지 않게 만화적으로 잘 그려져 있습니다. 예전 작품들은 에로씬이 많이 나오는 편인데,..
안드로이드 REMIX OS를 위해 메모리를 질렀지만 돈만 날렸네요. 샌디스크 익스트림 USB 3.0 메모리입니다. 컴퓨터에서 말고 따로 OS를 만들어 안드로이드를 만들기 위해 가장 빠르다고 여겨지는 USB 를 질렀습니다. 역시 속도는 기대만큼 나와주네요. 이정도면 당연히 문제 없이 REMIX OS를 실행시킬줄 알았습니다. 물론 FAT32로 포멧시키는걸 잊지 않았죠. 하지만 결과는 꽝이네요. 무시하고 프로그램을 리부팅해도 되기는 했지만, 제가 가진 컴퓨터 메인보드와 궁합이 안맞은건지 언어선택에서 자꾸 반복되더군요. 나중에 안되서 포멧을 자꾸 하니, 이제는 아예 부팅조차 안되더군요. 그에반해 속도가 느린 USB 메모리들은 16기가까지 제품들은 저런 오류창이 뜨지 않았습니다. 부팅도 잘되는거 같았구요. 대신 속도가 너무 좌절스러워서 포기했죠. REMIX OS 로고화면 에서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