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6/05

(6)
신촌 코스프레 축제, 많은 분들이 모여 즐거운 행사였네요. 디페스타를 오전에 다녀오고 바로 신촌으로 향했습니다. 신촌 코스프레 콜렉션이라는 행사가 있다고 해서 말이죠. 한일 양국 코스플레이어들이 참여하고, 신촌이라는 거리에서 공개적으로 크게 축제를 벌인다는게 놀라웠네요. 특히나 시작부터 일본 게스트 분들이 나오셔서 인사와 함께 한분씩 노래를 불러주셔서 관객분들의 열기가 무척이나 뜨거웠습니다. 파나소닉 망원 렌즈 이때 제대로 써봤네요. 손각대라 엄청 흔들립니다 ㅜ.ㅜ 4K 도 찍어봤는데, 초점도 역시 한번 잡지 못하는군요. 일본 코스플레이어의 쿠로네코님의 아이돌 마스터 신데렐라 걸즈 곡의 오네가이 신데렐라 입니다. 코스프레 복장도 그렇고 멋진 무대였네요. 두번째 코스플레이어는 이츠키 아키라라는 분이었습니다. 트위터에서 사진으로 많이 봤었는데, 한국에서 실제로 보니..
어나더 스테이지 아이돌 온리전 금방 지르고 나왔네요. 디페스타 21일 22일 양일 축제 기간동안에 21일 이차원 아이돌 온리전을 다녀왔습니다. 예매권을 구하지 못해 당일전까지 꽤 고생했는데, 무리하며 구한 보람이 있더군요. 티켓 구입줄과 예매줄부터 차이가 나니 말이죠. 지름 위주로 사진을 찍었네요. PITO님의 밀리마스 개인단편집 2권입니다. 1권은 예전에 진짜 구입줄이 길었는데, 들어가자 마자 금방 구입할 수 있었습니다. 알기쉬운 커플링 정리도 이번에 또 새로 나왔더군요. 피토님 본인은 오전엔 안보이셨는데, 트위터 같은데 보니 나중에 나오신거 같더라구요. 사인 인증 사진들이 많이 보여서 좀 부러웠네요. 밀리마스와 신데마스 회지. 밀리마스의 시호는 아이돌마스터 극장판때문에 조금 알고 신데마스는 캐릭터들 잘 모르지만, 레진코믹스를 통해 알게된 우민님 책이라 ..
파이널 판타지 10 리마스터판도 드디어 스팀에 나오는군요. http://store.steampowered.com/app/359870 PS2 로 나오기 시작하고 리마스터로 PS3, PS4도 나오고 드디어 PC로도 나오네요. 스퀘어 작품은 이제 왠만하면 PC로 나온다고 봐야겠네요. 파판 13은 PC 로 나왔을때 욕좀 먹었는데, 이번에는 잘좀 PC로 옮겨놓았길 바랍니다. 언어지원에 자막으로 한글 지원합니다. 가격이 어느정도로 매겨질지가 관건이겠네요.
다이렉트 게임즈 봄 할인 기간이네요. 다이렉트 게임즈 사이트에서 게임 할인을 하고 있네요. 보통은 스팀에서 직접구매하지만, 할인율도 좋고 특히나 레지던트 이블 HD 리마스터는 다이렉트 게임즈에서 구입해야지만 한글패치를 지원받을수 있어 질렀습니다. 레지던트 이블 레벌레이션스 2 와 레지던트 이블 HD 리마스터 질렀네요. 만원 안팎의 가격이라 부담이 없네요. 쌓아놓은 게임이 많아서 크게 할인할때만 질러도 할게 많네요^^
PNY CS2211 480기가 SSD, 이속도에 SSD 쓰는군요. 티스토리 블로그 포스팅중 PNY의 저렴한 SSD 를 보고 아마존 직구로 질렀습니다. 거의 두달정도 전에 질렀는데, 지금은 조금 가격이 올랐네요. 배송은 가장 저렴한 것을 선택했는데, 이주정도면 도착하더라구요. 첨에 개봉했을때는 상당히 가벼워 놀랐습니다. 초창기 SSD 나올때도 사용했던적이 있지만, 벌써 기억에서 사라졌으니까요. 480기가정도면 넉넉하겠죠? 이가격에 삼성은 250기가 정도 하더군요. 해외 리뷰를 보면 PNY SSD 도 가격대비 평이 좋다고 해서 용량 많은 SSD를 선택하게 되었네요. SSD 하드 장착용 가이드는 한국에서 따로 구입해서 장착했네요. SSD 새롭게 쓰니 윈도우 설치도 순식간이네요. 저렴한 가격대신 수명이 짧은 TLC 를 쓴다는데, 그래도 가격과 속도가 모두 용서가 되네요. 요즘..
[구글 플레이] 구원의 반 재림조 한글화 출시 프린세스 에반젤린을 출시한 iplayinc 에서 또 다른 미연시 게임을 출시하였다. 플스1 시절당시 윤회에 관한 이야기로 칭송받았던 구원의 반. 시대를 거쳐 드캐판, 그리고 PC판으로 나온걸로 아는데 안드로이드로 한글화 되어 출시되었다. 차후 IOS 쪽도 출시 예정이라고 한다. 5월5일에 출시된다는걸 알고 바로 구입했다. 1만4천원정도의 가격이지만 패키지 게임 가격 생각하면 저렴하고, 명작이라는 게임을 한글화로 즐길 수 있어서 결제는 순식간이었다. 참고로 체험판도 출시되어서 구원의 반이라는 게임에 대해 알지 못하는 게임 유저들도 무료로 플레이해보고 구입할수 있게 올라와있다. 초반만 약간 플레이해봤는데, 그래픽적인 부분도 확실히 한글화 되어 있다. 용량도 큰만큼 풀음성이라 귀가 즐겁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