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름

도키메키 메모리얼 2 팩토리 - 연예 시뮬레이션 쯔꾸루 정도 될려나요?

R모 웹에서 소식을 접하고 구입한 도키메키 메모리얼 2 팩토리입니다. 한정 재고를 푼다는 말에 선뜻 구입했는데, 천천히 구입해도 뭐 손에 넣었을거 같네요. 그당시 가격이 9524엔이라 대단하네요. 그나마 현 재고품은 반값에 파는거였지만, 구매대행하니 원가랑 비슷하네요.

물론 음성 데이터도 껴줘있네요. 얼마나 다양한 음성들이 들어있을지 기대되네요.

오픈 케이스 샷입니다. 내용물은 2장인데, 1장으로 보셔도 무방합니다. 하나는 WIN용, 또 다른 하나는 Mac용이거든요. 그것도 모르고 처음에는 안 읽혀서 CD-R인줄 알았습니다. 게임 만들어서 보관하라는 용도인줄 알고서요.

의심스러운건 케이스를 왜 이런식으로 만들었냐는 겁니다. 뭔가 하나 더 껴줘 있어야 할 느낌인데 비어있어요. 저기다 음성 데이터 CD 를 끼우라는건지? 여하튼 요상한 케이스입니다.

게임? 의 실행화면입니다. 이미 코나미에서 만들어진 스토리 모드와 유저가 만들 수 있는 스토리 작성 모드, 그리고 유저들이 만든 스토리를 플레이 할 수 있는 유저 스토리 모드, 그리고 옵션 정도네요.

코나미 스토리 모드는 캐릭터별로 짧은 스토리 모드가 담아져 있습니다. 정말 짧더군요. 하나의 스토리가 1분도 안되서 끝나 버리더군요.

캐릭터 CG 도 존재합니다. 물론 이건 코나미에서 직접 만들었기 때문에 가능한거겠죠. 일반 유저들은 포즈샷 정도만 작성할 수 있을거 같네요. 짧은 스토리 임에도 음성도 들어가 있습니다.

유저 작성모드로 들어가면 각 캐릭터들마다의 포즈씬이 있습니다. 솔직히 연예 시뮬레이션 만들기 상당히 편한 구조로 되어 있더군요.

캐릭터를 결정하고, 쓰일 포즈, 그리고 배경화면, 거기다 흘러나오는 BGM까지 선택하면 마지막엔 캐릭터의 표정과 주인공과 여성의 대사란을 쓰는것 뿐입니다. 물론 일본어 한정이지만요. RPG 쯔꾸루 처럼 아주 잘 만든 툴이라고 생각합니다. 확실히 CG 부분만 제외한다면 도키메키 메모리얼 2의 또다른 사이드 스토리 게임을 만들 수 있을거 같네요.

정작 도키메키 시리즈는 플레이 해보지도 못했지만요. 수량 한정이라는 말에 그대로 질러 버리고 말았네요. 이래서 충동구매는 무서운거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