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어플

루로우니 켄신(바람의 검심) 어플 - 영화를 위한 홍보용 어플!?


루로우니 켄신 어플입니다. 사실 루로우니 켄신이 리부트 된다 말이 많았었는데, 최근 OVA 신 교토편 발매도 그렇고요. 어플을 통해 보니 켄신의 영화화를 위한 떡밥이었다는 느낌이 듭니다.

루로우니 켄신의 새연재편과 1권부터 15권까지의 단행본 코믹스를 판매하는 것을 볼 수 있는데, 새연재편은 상당히 짧네요. 거기다 단행본 코믹스도 애장판이 아닌 구 코믹스 판인걸 알 수 있습니다.

거기다 새 연재판은 그림체가 너무나 바껴서 이질적이더군요. 이래서야 새로 연재된다 하더라도 예전만큼의 인기를 얻을 수 있을지 의문입니다.

그리고 특전 페이지, 무료로 볼수 있는 새 연재편을 제외하고 단행본을 구입하면 얻을 수 있는 컬러와 코멘트 페이지입니다.

그래서 15권 코믹스를 구입해봤습니다. 코믹스 자체의 가독성은 그렇게 좋은편이 아닙니다. 샤픈을 좀더 넣었으면 어떨까 싶더군요. 여하튼 퀄리티 자체는 좋다고 말하기 힘듭니다.

컬러 특전때문에 그나마 구입할 가치가 있다고 봐야겠네요. 애장판에도 이 컬러는 실려 있지 않습니다. 새로 컬러를 입힌건지, 애장판에서도 이부분은 컬러를 뺀건지 알 수가 없네요.

그외 이미지 세트 모음들입니다. 무료로 제공되는 일러스트 세트는 하나 뿐이고 기타 세트는 유료결제죠. 특별히 새로 그린 일러스트는 없는듯 하네요.

무료로 제공되는 일러스트 세트도 훌륭한편입니다. 확실히 예전 그림이 훨 낫네요. 이외에 각종 사이트 링크가 정보로 제공되는데, 영화 자체는 일본에서 8월달 개봉이네요. 켄신의 팬이라면 무료 제공의 일러스트 세트만으로도 받아 볼 가치는 충분하다고 보네요.

그리고 15권까지만 코믹스가 제공되는데, 교토편까지만 이야기를 다룬것도 아니고 어중간하게 끊어서, 뒷권의 코믹스는 이후에 나오게 될지 어떨지 모르겠군요.

어플 링크 : http://itunes.apple.com/jp/app/rurouni-jian-xin-app/id520370407?mt=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