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어플

알라딘 eBook - 알라딘 전용 이북 어플이 출시되었습니다.

알리딘 어플이 원래 있던걸로 알지만 새로 이북 전용어플로 출시되었습니다. 출시 기념으로 몇몇 무료 이북을 다운받아 볼 수 있습니다. 책장형식으로 표지가 나열되어 있어 상당히 보기 편하게 되어 있죠.

유료로 구입한 라이트 노벨, 나와 호랑이님 입니다. 소설은 스캔이 아닌 TXT 이북 파일로 되어 있는거 같습니다.

그래서 글꼴 크기도 나름 조정해서 볼 수 있기 때문에 좋더군요. 하지만 단점도 존재합니다. 라이트 노벨은 삽화가 들어가는데, 이 삽화가 상당히 작게 표현되어 있네요.

마찬가지로 유료로 구입한 야뇌 백동수 1권입니다. 무료 책에 만화는 없기에 구입해봤는데, 아주 최악입니다. 그나마 최신 만화책이라고 생각하고 구입했는데, 빈 여백들은 뭔지? 확대도 되지 않고, 그렇다고 가독성이 썩 좋은편이라고 볼 수도 없습니다.

다른 만화책들도 이와 같다면, 알라딘 이북 어플로는 구입하는걸 추천드리고 싶지 않네요.

만화책을 제외한 이북어플로는 나름 쓸만해보이는데, 컨텐츠가 부족하네요. 옵션의 기능도 여러가지 다양하긴 한데, 기본설정으로 충분한데, 이것저것 집어넣은 듯 하네요. 여백이나 문단의 위치 정렬등, 뷰어로서 이런기능이 있으면 뭐 좋긴한데, 특별히 없어도 보는데 지장은 없으니 말이죠.

참고로 세로,가로보기 모두 지원하기도 하네요. 그리고 이북런칭 기념인지, 원래 할인인지 모르지만 이북 5천원 이상 구입시 2천원 할인하는 쿠폰을 주네요. 이걸로 야뇌 백동수 와 나와 호랑이님을 구입했던거지만요. 이외에도 이북 최대 구매왕에게는 뉴 아이패드를 주는 이벤트를 벌이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