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ook Live 컬러만화

일본의 전자잡지 BOOKLIVE- 원피스, 투러브 트러블, 죠죠의 컬러북 서비스를 하고 있네요.


http://booklive.jp/


일본의 전자잡지 서비스 사이트 중에서 북라이브라는 사이트에서 컬러북 서비스를 하고 있습니다. 몇몇 만화책들을 컬러로 채색화 해서 볼수 있게 하고 있기에 몇권 정도 유료로 결제해서 구입해봤습니다. 참고로 포인트로 구입하면 약간 이득이 있더군요. 포인트를 좀더 플러스 해줍니다. 하지만 해외 구매자이므로 그냥 신용카드로 결제했네요.

북 라이브 사이트는 보통 안드로이드나 IOS 를 지원하던 이북들을 컴퓨터에서도 지원한다는게 좋더군요. 가장 편하게 볼 수 있는건 역시 이북리더겠지요. 구입한 책은 리더기에서 바로 확인이 가능합니다만, 이북리더기에서 구입할 수는 없더군요. 오직 사이트를 통해서 구입하는것만 가능한것 같습니다.

다크니스 투러브 트러블 4권, 보통 컬러판은 컬러판이라고 따로 표시되어 있더군요. 컬러책이지만 비싼편은 아닙니다. 473엔정도 하고 있습니다. 풀컬러 채색이라 눈에 확들어 오는 점이 정말 좋더군요.

사실 다크니스 투러브 트러블이 가장 신작인 만화책임에도 불구하고 컬러의 표현력은 다른 전자 만화책을 보면 아쉬운편입니다. 바람의 검심 같은 경우 애장판이 아닌 문고판을 컬러로 만들었는데, 이게 정말 놀랍더군요.

죠죠의 기묘한 모험도 3부까지 컬러로 서비스를 하고 있었습니다. 어떻게 된게 구작 만화일수록 컬러의 완성도가 높더군요. 특히나 일본내 사람들도 죠죠의 컬러 서비스를 아주 반기더군요. 가격은 조금 비싸다며 한탄하고 있었지만요.

한국에서도 컬러 만화 서비스를 하고 있는데가 보이지만, 북라이브의 만화를 보고 나니 엄청 차이가 나는게 느껴지더군요. 한국에서는 이북 리더기에서 볼만한 해상도도 열약하기 그지없다는 점에서도 실망이지만, 이런 서비스는 출판사에서 벤치마킹해서 잘 좀 한국에도 내줬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해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