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니/영화

마크로스 F 작별의 날개 감상기


구입을 했으면 봐야겠죠? 남들 다 볼때 주말에 겨우 시간에 나 봤습니다. TV로 보고 싶었지만, 역시 눈치가 보여서 모니터로 봤네요. 모니터도 해상도가 받쳐주지않아 풀HD로는 보지 못했네요.

특이하게 재생시에 처음에 보게되는 장면입니다. 보통 다른 미디어 매체도 그렇지만, 복사 방지나 렌탈을 금지하는 문구를 보여주는데, 마크로스 프론티어의 주인공 사오토메 알토가 나와서 이야기를 해주네요. 솔직히 블루레이 제작에 신경을 많이 쓴 느낌이 들어서 좋아요.

보면서 기억나는건 오직 쉐릴과 란카의 라이브 공연 뿐이네요. 전투장면은 TV 판도 처음에 볼때는 놀랬는데, 이젠 너무 똑같은거 같아 그저 그렇더군요. 건담 계열은 그래도 전투 장면이 재밌는데, 마크로스는 한번 보고 나서는 영 아니네요.

기억나는건 중급 크기 정도의 바쥬라와, 함장 아저씨의 파도타기, 그리고 이사무의 등장 정도네요. 그것도 목소리만 등장해서 넘 아쉬워요.

콘서트 영상 외에 맘에 드는 장면을 꼽자면, 마크로스 7 분장, 사실 다이너마이트 익스플로젼 같은 열혈스러운 노래를 불러줬으면 했는데 아쉬웠습니다. 그리고 알토의 여장 분장, 남자가 보기에 안쓰럽습니다. 그리고 쉐릴과 알토의 어릴적 모습정도네요. 둘다 어린 모습이 참 귀엽더라구요.

전체적으로 애니 자체는 그다지 재미는 없었습니다. 재미는 없는데, 특전들이 볼만한정도네요 라구 생각될 정도네요. 진짜 콘서트 영상에만 힘을 쏜건지, 스토리가 참 엉성했다는 느낌이 듭니다. 물론 개인적으로요. 뭔가 술렁술렁 대충 넘어가다시피 진행되는거 같다고 할까요? 복선같은게 빠르게 해결되긴 하지만, 참으로 아쉽더라구요. 마지막 장면도 그렇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