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어플

순정에서 SFC 에뮬을 즐기자 - 앱스토어 어플 Remote File Manager, 그리고 사이트 접속 설치.






앱스토어에는 잠시동안만 어플이 올라와서 판매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번 
 Remote File Manager 어플도 같은 경우죠.

파일 관리자 앱이라 칭해져 있지만, 실상은 SFC 에뮬인 셈입니다.

FTP나 드롭박스를 통해서 게임을 실행이 가능합니다.




컴퓨터 상에 드롭박스 (
https://www.dropbox.com/) 를 설치하고

가입을 해야 사용이 가능하네요.

FTP도 가능하지만, 계속해서 컴퓨터를 켜놓을 수는 없으니까

드롭박스 가입하는게 속편하더군요.




옵션은 특별히 건드릴게 없네요.

그래픽을 부드럽게 해주는 스무스 스케일링 설정,

풀 스크린 모드와 프레임 스킵정도가 다네요.

기본 에뮬 버전은 SNES9X 1.53 버전이네요.









풀 스크린이라고 는 하지만 약간의 여백이 있습니다.

스타트, 셀렉트, 메뉴를 위한 버튼 때문이지요.

뉴 아이패드 순정에서 아주 가뿐히 돌아가네요.


 

세로 화면에서는 이런식으로 표현됩니다.

왠지 GBA를 생각나게 하는 스킨이네요.


그리고 순정에서 사용할 수 있는 이 어플은 이미 앱스토어에서 이미 내려간 상태입니다..

그리고 Wi-Fi 상태에서만 게임이 된다는 점이 치명적이네요.

순정에서 즐길 수 있는 SFC 에뮬이지만 참으로 아쉽네요.



그외에 순정에서 즐길 수 있는 방법으로는

http://emu4ios.weebly.com/index.html


위의 사이트에 사파리로 접속해서 설치하는겁니다.

다만 날짜를 2012년대로 변경해줘야 됩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SFC 에뮬 게임이 실행가능해집니다.

드롭박스를 통하거나 Wi-Fi를 통하지 않고서 말이지요.

도큐먼트에 롬파일을 넣고 실행이 되는거지요.


아마 위의 어플을 구입하지 못하신 분들은

지금 순정에서 SFC 에뮬을 즐길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이겠네요.

에뮬 버전은 위의 버전과 똑같더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