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서

전장의 발큐리아 3 컴플리트 아트워크스 - RAITA 일러스트를 볼 수있다는 것만으로 만족스럽네요.

전장의 발큐리아 3 컴플리트 아트워크스 입니다. 게임이 발매된 뒤에는 어김 없이 나오는군요. 게임 발매 뒤에는 항상 기대하는 화보집입니다. 전 RAITA 일러스트 때문에 구입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죠. 게임 화면에서는 무언가 이질적인 느낌이 들어서 조금 아쉬웠죠. RAITA 가 일부 참여한건지, 아님 그림체가 바뀌신건진 모르겠지만요.

첫 페이지 부터 일러스트가 빼곡히 들어서 있습니다. 광고에 쓰였거나, 특전으로 줬던 상품의 일러스트도 몽땅 망라해 있어서 좋더군요.

이번 3에서의 주인공을 시작으로 각 등장인물이 소개되어 있습니다. 물론 주연급 캐릭터만 자세히 소개되어 있고, 아군 캐릭터는 얼굴만 나오는 수준이죠.

히로인 리에라 입니다. 3는 본편을 즐기지 못해서 뭐라고 설명을 못하겠네요. 1은 애니와 코믹스로, 2는 게임을 조금 하는 정도였지만, 3는 손도 대지 못해서요.

그리고 또 한명의 히로인 이무카죠. 이무카는 일단 무기 때문에 눈에 확 띄더군요. 거기다 다르크스인이기도 하고요. 리에라와 비교되는 가슴과 수영복입니다. 너무 심하게 비교해서 캐릭터을 만든건 아닌가 싶을 정도로 말이지요.

그외 아군 캐릭터들입니다. 모두 한페이지 소개에 그치지만, 개인 정보들을 볼 수 있다는 것만으로 만족스럽네요.

전장의 발큐리아 3가 1의 분기선상의 이야기다 보니 1의 캐릭터들과 2의 어릴적 모습들이 등장하네요. 게임 속에서는 어떤식으로 표현이 될런지 궁금하네요. NPC 적 존재로 아군을 도와주는 역활일지, 아니면 도와주어야 할 역활일지 말이죠.

물론 아군 캐릭터들 외에 적군 캐릭터들도 자세히 소개되어있습니다. 적군은 메인 스토리상에 등장하게 되다 보니 거의 주연급 캐릭터 소개의 대우를 받는군요.

이후에은 게임상에 등장하는 표적 마크, 화기구, 병과에 따른 캐릭터의 표시, 전차 소개가 나오네요. 화보집을 1,2,3 전부 비교 해보면 점차 줄어드는걸 볼 수 있는데, 밀리터리 쪽 소개에서 추가되는 부분만 싣기 때문에 그런게 아닌가 싶습니다.

조심해야 될건 스토리 구분에 따른 CG가 실려 있기 때문에 원치 않는 네타를 당할 수 도 있습니다. 게임을 완전히 클리어한 분들에게는 게임 스토리의 줄거리 소개 정도가 되겠네요. 저는 게임상의 증요한 부분들을 얼추 봐버렸네요. 게임 시작도 못해봤는데 말이죠.

마지막에는 아군 캐릭터들을 만들게 된 과정의 원화들과 CG 원화, 무비 원화씬이 게재되어 있습니다. 인터뷰도 실려 있긴 하지만, 일본어를 모르니 아쉬울 딸름이네요. 게임상에서 보지 못했던 RAITA 일러스트를 조금이나마 볼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다음 전장의 발큐리아 시리즈에서는 꼭 RAITA 일러스트를 게임상에서 볼 수 있으면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