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아쿠아파쨔 - 약간 해봤는데, 액션치라 그런지 보스전이 조금 힘들군요.


시작하면 흘러나오는 아쿠아파쨔의 오프닝입니다. 게임상에 등장하는 캐릭터들이 전부 등장하는데, 리프쪽 계열 게임을 하신분들은 반가워할만한 캐릭터들이 잔뜩 있네요. 화이트 앨범 캐릭터들은 파트너로만 쓸 수 있어 좀 아쉽더군요.

플레이 가능 캐릭터 13명과 파트너로만 쓸수 있는 캐릭터 13명, 총 26명의 캐릭터가 보이는데, 스토리 모드를 클리어하면 더 추가될지도 모르겠네요.  

일단 투하트 2 의 코노미와 키즈아토의 치즈루만 플레이어 해봤네요. 액션치인 저도 심플 모드로 하니 콤보연결이 일단 쉬워서 좋더라구요. 다른 캐릭터는 아직 해보지 않아서 모르겠지만, 코노미에 비해 치즈루는 너무 빠르다고 해야 하나요? 완전 이동이 순식간에 하면서 공격이네요. 필살기 연출은 오니모드구요. 스코리 모드 자체는 일관되서 정해져 있는듯 합니다만, 플레이어와 파트너끼리는 전부 다른 이야기로 진행을 할 수 있나 보네요. 그래봤자, 처음 장면에서 이야기 나누는게 다지만요.

심플 모드임에도 불구하고, 나름 보스전이 어렵더군요. 특히 보스의 에너지 회복은 미칠지경이네요. 치즈루는 하다하다 포기했습니다. ㅜ.ㅜ 이 실력으론 네트워크 대전은 아직 무리겠네요. 시간날때다 틈틈히 트레이닝 해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