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마법소녀 마도가 마기카 TPS 호무라 버전이 앱스토어에 발매되었습니다.

아이튠즈 - http://itunes.apple.com/Kr/app/mo-fa-shao-numadokamagika/id547905441?mt=8

안드로이드로 발매되었던 마법소녀 마도카 마기카의 TPS 게임이 앱스토어에도 발매되었습니다. 아이폰 전용인데가 가격이 상당히 비싼편입니다. 6.99 달러나 하니까요. 일본 제작사들은 하나같이 뭐 이렇게 게임을 비싸게 파는지 모르겠네요. 그래도 구입하는 저는 호구 ㅜ.ㅜ

호무라 버전만 일단 등록된듯 하네요. 안드로이드는 마미 버전도 등록되었다고 들었는데 말이죠.

게임 자체는 가상패드를 이용해 각종 무기로 적들을 무찌르는 겁니다. 그리고 길을 가다 진행하면 보스급인 마녀가 나오죠. 적의 패턴은 단순하기 때문에 기관총과 바주카포로 간단히 격살시킬 수 있죠. 사람도 아니니까 총을 쏴도 무방한겁니다.

애니메이션 3화에서의 그 유명한 마녀도 물론 등장합니다. 2단 변신이기 때문에 공중을 주의깊게 살필 필요가 있죠.

공격 방법으로는 단순히 총을 쏘는거 말고도 필살기(?)라고 불릴만한 기술이 있는데, 시간을 멈추는것인데요. 이게 보스전에서 나름 유용합니다. 멈춰놓고 마구 갈기는거죠. 기관총,바주카포 총이외에도 레이져나 다중 적을 공격할때 편한 원형 레이져 화살이 있는데요. 다들 각각의 특색이 있기 때문에 아이템 카드를 유용하게 습득하는게 중요합니다. 기본 권총은 무한이고, 나머지는 총알이 정해져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하죠. 거기다 가질수 있는 무기의 개수는 2가지 뿐이므로 보스전에 대비해 어떤 무기를 결정할지가 중요한데, 여러 보스전을 겪어본 결과 RAPID 아이템인 기관총을 권장합니다. 최대 600발이나 되고, 이동하면서 보스를 상대하기에 아주 최적의 무기죠.

참고로 후반부로 갈수록 보스의 부활이 늘어나기 때문에 무기의 선택이 정말 중요하다는걸 깨닫게 되더군요. 보스가 한번 HP가 전부 사라질때마다 무기 아이템이나 필살기 회복 아이템을 뱃어내므로 보스의 공격을 피해 이 아이템들을 습득하면서 공격하는게 보스 격파전의 방법이 되겠네요.

보통 스테이지의 보스전을 끝내고 나면 발표되는 결과표입니다. 많은 적들을 빠른시간안에 클리어하는게 높은 랭크를 받는 거 같더군요.

막상 게임은 구입했지만, 애니 자체는 5화정도까지 보지 못했죠. 호무라가 활약하는건 전혀 보지 못했는데, 게임으로 보니 어떤 마법소녀인지 알거 같네요. 그리고 안드로이드 폰으로 즐길때와 달리 앱스토어 버전도 물론 아이폰용이지만, 확실히 아이패드로 즐기니 할만하네요. 작은 폰으로 즐길때는 화면이 작아 불편했는데 말이죠. 용량도 50메가로 안드로이드 버전과 차이가 나는거 같은데, 어떤 부분에서 추가가 되었을지 궁금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