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전장의 발큐리아 D - 일본 한게임에서 소셜게임으로 발매되기 전의 테스트를 해봤습니다.

전장의 발큐리아 후속작이지만 스토리는 전혀 없는 전장의 발큐리아 DUEL 의 테스트가 있었네요. 오늘 오후 2시까지 였는데, 저도 늦게 알아서 겨우 가입하고 몇번 조작해본게 다였는데요. 앞으로 PC, 모바일쪽으로 출시된다는데, 조금 해봐도 순전히 캐쉬 게임이 될거란걸 느꼈습니다.




처음 게임을 시작하게 되면 튜트리얼 비슷하게 게임이 진행됩니다. 일본어를 몰라도 그리 어렵지 않더군요. 요즘 일본의 소셜게임들이 사용하는 카드를 뽑습니다. 처음부터 남자라니... 왠지 운이 없네요.

첫 전투입니다. 소셜게임답게 네트워크에 접속한 다른 플레이어나 NPC 와 전투를 할 수 있습니다.

전투 자체는 전작의 전장의 발큐리아처럼 직접적으로 관여할 수는 없습니다. 카드덱이 맞쳐진 상태에서 자동적으로 싸움이 벌어질 뿐이죠.

전투를 벌이거나 기지안에 건물을 지으면서 아이템을 생성하면서 플레이어의 능력치를 상승시키는 것이죠. 빵,철광,보석으로써 기지나 아이템을 생성하는것이 가능하지만, 상당히 시간이 걸리더군요. 아마 빠르게 생성하는 건물도 있을법한데, 그건 밝혀내지 못했네요. 그리고 일반 카드 외에 R(레어) 카드 급 이상의 카드는 GP라는(아마도 캐쉬가 되겠지요.) 것을 통해 뽑기가 가능한데, 베타 테스트 중이라 GP 충전은 되지 않더군요. 적어도 200장이상의 레어 카드가 존재한다는건데, 돈으로 지르면 얼마나 될지 상상도 안됩니다.

세가는 전장의 발큐리아 후속작이나 내줄것이지...ㅜ.ㅜ PS VITA 로의 가능성을 생각했었는데, 좀 뜬금없게 소셜게임으로 나왔네요. 전장의 발큐리아 1,2,3 의 모든 캐릭터가 나온다는 점에서 상당히 매력적이지만, 결국은 카드를 위해서 캐쉬 지를게 뻔할텐데 말이죠. 테스트는 끝났으니 하루 빨리 정식버전으로 출시되었으면 좋겠네요. 개인적으론 아이패드로도 나와줬으면 좋겠습니다. PC보다는 제가 손에 잘 가지고 다니니 말이죠.

PC 사이트 주소 : http://valkyria-duel.hangame.co.jp/index.nh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