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어플

아이패드에서 TV를, 어플 Tving(티빙)


아이패드에서 실시간으로 TV 를 보는 어플들을 여러개 있는데, 그중 tving(티빙) 어플을 사용해봤습니다. 지상공중파는 물론이고 다양한 채널들이 나와서 괜찮더군요. 한눈에 지금 방송하고 있는 채널의 정보를 알 수 있다는 점도 좋았습니다.

채널별 편성표 확인도 가능하죠. 한눈에 일일히 터치하면서 채널을 선택하며 보기 때문에 잘 사용하진 않네요.

나름 고화질 모드가 존재하지만, 그냥 봐줄만한 수준정도네요. 가로,세로 화면 모두 지원하네요. 채널을 선택할 시에는 세로로. 그리고 실제적으로 보게 될때는 가로 화면을 이용하는 편입니다.

합법적으로 성인방송을 아이패드에서 볼 수 있는 방법은 티빙 뿐이 아닌가 싶습니다. 스파이스 TV 와 비키 채널을 볼 수 있는데요. 저녁 시간대는 청소년들을 위해서 인지 방송을 볼 수 없습니다. 야심한 밤과 낮시간동에 시청이 가능하죠. 기본적으로 한글 자막을 제공하기 때문에 스토리도 볼 수 있다는게 장점이겠죠. 문제는 채널 편성표에 성인방송 채널은 나와있지 않기 때문에 실시간으로 확인하는 수밖에 없다는점은 단점이네요.

참고로 인터넷 지원이 되는 상황이 되야 TV 시청이 가능하네요. DMB처럼 그냥 볼 수는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