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행사/전시회

회색도시 드라마 콘서트 실시간 감상 - 아, 가고 싶었는데.






회색도시 드라마 콘서트, 응모는 했지만 안타깝게 당첨은 되지 않아

집에서 실시간 드라마 콘서트를 보았네요.






MC 김생민씨의 이야기로 콘서트가 시작되었고요. 

일단 처음에는 비하인드 영상을 보여주더군요.

회색도시가 탄생하면서 만들어지는 과정과 개발 팀원들의 소개가 있었습니다.







회색도시 캐릭터들의 초기모습도 보았는데, 역시 완성된 버전이 젤 낫네요.

유상일은 완전히 캐릭터가 변모한 수준이네요.

그리고 게임은 스마트 폰으로 해도 역시 윈도우에서 게임을 만드는군요.

패키지 게임으로 나와줬어도 질러줬을텐데 말이죠.






게임을 하다보면 느낄 배경들은 역시 실제 장소인곳이더군요.

조금 CG를 입혀서 손보긴 했지만요.






그리고 회색도시 최대의 즐거움 포인트는 역시 성우분들의 힘이 크죠.

오미진 성우 분과 양시백 성우분이 나와서 인터뷰를 해주셨네요.




동영상이 끝나고 회색도시의 음악 콘서트가 잠시 진행되었네요.


 

성우분들과 제작 PD님, 그리고 일러스트레이터 분에게 토크시간이 있었는데,

후속작 계획은 확실히 있다더군요.

회색도시 2탄이 될지 프리퀄이 될지 생각중이라는데, 선택해서 나올거랍니다.

게임이 나온지 얼마 되지 않았기에, 그렇게 빠르게 나오지는 않겠지만 기다려지네요.

성우분들의 네타성 발언도 듬뿍^^;

하지만 콘서트 가신분들은 이미 엔딩을 전부 다 보셨을테니 상관없겠죠.







그외에 회색도시를 위한 팬분들의 작품 소개가 있었네요.

그뒤에는 회색도시 화보집 추첨이 있었고, 사인회가 진행되면서 끝났네요.

좀 어이없는건 애초에 200명만 콘서트 진행인걸로 아는데,

250번대까지 추첨번호가 나온건 뭔가요?

200번대 이후 추첨 번호는 다 버려졌습니다만.


회색도시 본연의 게임 재미도 물론이지만, 역시 성우분들의 파워가 대단한거 같습니다.

PD님이 어릴때 더빙 애니를 본탓에 게임에 성우 기용을 하게 되었다고 하네요.

결과적으로 최고의 선택이었다고 생각합니다.

음성없는 회색도시는 정말 상상할 수가 없을 정도네요.


콘서트장에 가지 못한건 아쉬웠지만, 실시간으로 집에서 볼 수 있다는 사실에

그나마 위안을 가져야 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