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서

편견소녀 - 4차원 소녀, 편견이의 좌충우돌 망상편견 해프닝


일러스트에 혹해서 구입하게 된 편견소녀 입니다. 한국 작가분이 쓰신 만화는 아무 사전 지식없이 구입하기는 또 처음이네요. 금액이 조금 높길래 책을 보니 역시나 컬러군요. 웹툰 연재분도 아닌 잡지 연재분이 컬러인건 또 처음 보네요.

처음 책의 간단한 홍보나 프리뷰를 봤을때는, 서영웅 작가님의 굿모닝 티쳐 같은 느낌이 나는 책이 아닐까 생각했습니다. 학생들의 고민이나, 청춘 같은거 말이죠. 편견이라는 소녀가 세상의 잘못된 편견을 바로 잡는 내용이 아닐까 생각했는데, 여러가지 의미로 반전이었네요.

 편견이의 망상적인 편견이 낳는 헤프닝을 그리고 있는데, 왜 4차원 소녀인지 알거 같네요. 가장 인상적인건 세상에서 제일 슬픈 A 의 노래였네요. 아, 이부분 정말 적절한 춤동작에 울먹이는 부분까지 너무 재밌게 봤네요. 그리고, 김수민 작가님의 일러스튼 상당히 만족스럽네요. 보통 표지만 멋진 캐릭터가 장식하고,내용에서 작화가 망가지는 부분도 많은데, 단행본 내내 작화를 유지하셔서 좋았습니다.

처음 읽는거로는 부족하고, 두번째 읽으니까 편견이의 성격을 명확히 알게되서 더 재밌게 볼수 있는거 같아요. 편견이라는 소녀에 대한 캐릭터의 놀라움 보다는 캐릭터의 성격을 알고나서 보는 재미가 더 큰거 같아요. 아마 2권부터는 정말 재밌게 볼 수 있을거 같아요. 이제사 1권이 나왔는데, 어서 빨리 2권도 나왔음 좋겠어요. 편견이의 망상편견이 다음에는 또 어떤부분에서 터질지 기대가 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