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서

액셀월드 4권 놀랄말한 치유리 배신의 이유!?


액셀월드 3권이 너무 충격적으로 끝나서 놀라웠죠. 치유의 행동으로 점점 상황은 악화되는데, 가상세계 뿐만 아니라 현실세계에서도 슬슬 하류유키에게 터치가 들어옵니다. 이중 압박속에 갈피를 찾지를 못하는데, 타쿠무 또한 심의를 배웁니다. 그것도 적왕 니코에게 말이죠. 어떻게 한번 싸운 상대는 다 친해지는듯한 느낌이 듭니다. 사실상 영토확장의 전쟁만 아니면 서로 포인트를 주고 받는 게이머들이란 느낌이 들죠.

또다시 새로운 여성 캐릭터도 등장하고요. 아바타가 아주 멋진 여성형 표범입니다. 애니에서는 어떻게 표현될지 궁금하네요.

4권은 드디어 3권의 완결을 마무리 하는 만큼 모든 문제가 해결됩니다. 그 과정속에서 파워업도 하고, 치유가 배신한 속마음도 알게되죠. 어떻게 보면 세명의 소꼽친구 관계를 더욱 돈독하게 만들어준 계기가 되지 않나 싶습니다.

문제는 <연구회>라는 특수한 목적을 가진 암묵적인 조직에 대한 떡밥이 생겨났는데, 영역확장 싸움속에 성가신놈들이 등장했네요. 그리고 새로 밝혀진 충격적인 진실, 게임에서 포인트를 잃게 되면 가속세계에서의 버스트 링커로써의 능력뿐 아니라 기억 전부를 소실하게 되네요. 소드 아트 온라인에서는 죽기까지 했으니, 기억조작 정도야 간단하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