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서

게이머즈 2012년 6월호 - 슈퍼로봇대전 Z 재세편 IF 공략과 초차원게임 넵튠 MK2 공략


게이머즈 2012년 6월호입니다. 맥스페인 3와 드래곤즈 도그마가 크게 실려있지만, 저에게는 그다지 의미없는 게임이죠. 달랑 공략 2개때뿐에 구입한 게이머즈 ㅜ.ㅜ

슈로대 공략이 있으면 그달의 게이머즈는 무조건 사게되더라구요. 뭐 번역 자체야 슈퍼로봇대전 자체가 팬들이 왠만큼 있으니 번역기 돌긴 하는데, 일일히 보기 귀찮아서 이렇게 게이머즈 공략을 사곤 하죠. 역시나 번역과 루트가 나름 잘 번역되어 있습니다. 아이구, 루트 보니 슈로대 Z 재세편도 2-3회차 정도는 기본으로 해줘야 겠군요. 그것도 이게 IF 에만 적용된 루트니 말 다했죠.

초차원게임 넵튠 마크 2, 전작도 플레이 봉인 중이기는 하지만, 언젠가 플레이 할 그날을 위해 구입해뒀습니다. 엔딩루트가 꽤 다양하게 있나 보네요. 언어야 한글이니 대사 번역이야 필요없겠지만, 이런 루트식 분기나, 조건 달성들이 공략다운 점이겠죠.

그렇다고 공략말고 볼게 없는건 아니었죠. 앞으로 나올 바이오 하자드 크로니클 HD 셀렉션, 단순히 Wii 의 이식뿐만 아니고 온라인 모드도 추가되었다고 하네요. Wii가 한글로 나왔던 만큼 한글이 나오길 기대하지만, Wii에서 노모어히어로즈가 한글이었는데, PS3에서는 단순 정발이었던만큼, 이 작품도 불안하죠. 뭐 건게임이니 만큼 솔직히 의미는 없지만, 그래도 한글이면 스토리 이해하기가 더 좋자나요. 그전에 무브 컨트롤러부터 구입해야겠지만요.

디아블로의 열기가 대한민국을 강타한만큼, 게이머즈에도 디아블로 전반에 대한 소개가 실려있습니다. 저는 디아블로를 즐겨보지 않아서 그다지 감흥은 없지만요. 하지만 주변이야기를 들어보면 정말 대단하긴 대단한 게임인가 봅니다.

시드노벨과 게이머즈의 합작품. 십이지신을 소재로 각각의 작가분들이 글을 써내려가는 형식이라는데, 이번 용호역천명이라는 작품은 저에게 영 아니더군요. 호랑이와 용의 성격을 쉽게 파악할 수는 있었는데, 너무 18금식 소재를 초반부터 과하게 보여준건 아닌가 싶습니다. 그래서 왠지 약간 불쾌하더군요. 주관적인 느낌이지만요. 십이지신이란게 딱히 어떻다라는 성격을 알 수없는만큼, 창작을 해야했을텐데, 꼭 18금식 농담이나 소재를 썼어야 했나 생각이 들어서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