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서

괴도 키드 4권, 달라진 점은 컬러 복원과 5권 예고편을 볼 수 있네요.


괴도키드 4권입니다. 새로 나오면서 4권은 낸지 얼마 안되서 3권까지만 낼줄 알았는데, 아예 다 정발 해주는군요.

몇가지 다른점이 군데군데 눈에 띄는군요.


일단은 괴도 키드에 관련된 극장판, <은빛 날개의 마술사> 개봉 기념으로 특별 부록이 수록되어 있네요. 일러스트가 결들인 달력이네요.

코난을 제외한 소년 탐정단이 전부 괴도 키드 복장을 하고 있네요. 범죄자를 잡는 코난에게는 마땅치 않은 표정일 짓고 있군요^^


책 내용은 기존에 한국에서도 정발된 매직 쾌두 4권과 똑같습니다만, 컬러 페이지 복원과 일러스트가 들어있다는 점이 확연히 차이가 나네요. 정보를 검색해서 알아보니 매직 쾌두 4권이 2009년에 정발되었더군요. 3년이나 지났다니 세월의 흐름이 정말 엄청나네요.

매직쾌두 4권에 실렸던 짧은 단편은 실려 있지 않네요. 괴도 키드에 관련된 단편 만화는 아니어서 그런거 같습니다. 대신 5권 예고편이 실려있는데, 아무래도 카이토 부모님 세대의 과거이야기가 나올 듯 합니다.

아, 사실 투러브 트러블 다크니스 4권 파본때문에 바꾸러 간거였는데, 이번에는 괴도키드 4권에 또 책이 좀 찣어져 있네요. 정말 올해는 뭐가 안될려고 하는건지. 책이 어떻게 보면 누가 일부러 찣은건처럼 되어 있어서 이건 바꿔줄지 의문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