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니/영화

건담 시드 스타게이저 블루레이 감상




꽤나 오래된 OVA 작품인 건담시드 스타게이저를 보았습니다.

그당시에는 한편 한편 쪼개져서 나왔던걸로 아는데,

블루레이로 3편 통으로 묶어서 나왔더군요.

한편의 에피소드가 15분내외니 가능한거겠죠.



 네츄럴인 멋쟁이 아저씨지만 1화만에 탈락 ㅜ.ㅜ

보통 시드 작품은 미소년들이 많기에 드문 캐릭터라고 할 수 있지요.

사랑하는 여자를 살리고 자신은 장렬히 전사합니다.




주인공(?) 스웬의 어릴적 과거를 보여주는 2편입니다.

아주 어릴때만 해도 별을 좋아하는 꿈많은 아이였는데, 

어느 순간부터 전쟁의 도구로 사용되어지죠.




마찬가지로 여주인공 셀레네를 좋아하는 모습을 보이는 것

같은 과학자 솔입니다만,

결국 남주인공 자리는 적인 스웬에게 빼았기네요^^;

마지막 엔딩은 참 여운이 남습니다.

사실 건담 시드 외전에 짧은 단편인데도

상당히 인상적이었습니다.

자막으로 보면 셀레네와 스웬이 살았는지 죽었는지 판단하기 애매하죠.

최근에는 슈퍼로봇대전 시리즈 시옥편에 나왔다고 들었는데,

어떤식으로 스토리가 진행될지 궁금하네요.




블루레이에는 건담 시드 스타게이저 외에도 레드 프레임과 블루 프레임의 단편이 있더군요.

레드는 조금 장난끼 넘치는 주인공이고,




블루쪽은 넘 진지하더군요.

색상 그대로의 성격을 가졌다고 할까요?

열혈 바보와 냉철한 천재의 느낌.

블랙바가 신경쓰이는건 어쩔수 없지만,

시드계열 스토리를 넓혀주는 작품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저는 만화책도 있는건 알고 있는데,

보통 프라모델쪽에서 더 많이 봤던거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