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서

소드 아트 온라인 마테리얼 총집편 - 소설에선 볼 수 없는 단편들


소드 아트 온라인을 읽으면서 재미에 푹 빠질때쯤에 소설에는 실리지 않은 인터넷용 원본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정식 소설화 되면서 물론 홈페이지에 원본은 사라졌지만, 동인지도 냈다는것을 알게 되었죠. 작가이신 카와하라 레키씨는 글쓰는것 뿐만 아니라 직접 캐릭터이 설정을 잡으면서 그리시기도 한거 같아요. 여하튼 일본 옥션에서 올라온 놈을 잽싸게 구입했습니다.

첫번째는 키리토와 아스나의 듀얼이죠. 작가분이신 카와하라 레키씨의 그림이신거 같아요.  공략중에 만나서 서로 처음 알게 되는 내용이랄까요? 이도류인 키리토의 강함을 엿볼 수 있습니다.

두번째는 설정이랄까요? 각 캐릭터의 모습과, 능력치를 설정해놓으셨네요. 이게 소설로 옮겨지게 된거겠죠. 1권의 주요등장인물들은 다 등장합니다. 아, 아인크라드 편이니까 2권까지네요.

NPC 유이에 대한 이야기죠. 가족적인 면을 그려내고 싶었다고 하네요.

여기서 부터 소설인데, 아임크라우드 신혼집의 이야기일려나요? 키리토가 뭔가 빨래 같은걸 잔뜩 들고 있는 모습이 보이는걸로 봐서요. 얼른 일본어를 배워야 겠습니다.

키리토의 여동생 유이에 대한 이야기를 다루고 있는거 같습니다. 어릴적의 이야기 같네요. 아스나가 있기 때문에 유이의 오빠를 향한 사랑은 짝사랑으로 끝나겠지만요.

소드 아트 온라인으로썬 드물게 개그편이라는데, 궁금합니다. 권내사건의 후일담이기도 하며, 아인크라드에서의 식사과정을 즐길 수 있다고 하네요.

소드 아트 온라인 외전 X2 - 단 하나의 궁극적인 사용방법?? 편입니다. 권수가 늘어날수록 히로인의 수가 늘어단다는데서 작성한 단편이라네요. 액셀월드는 아직 1권뿐이 읽지 못했지만, 그쪽도 키리토와 사정은 마찬가지라는군요. 카와하라 레키씨의 남성 주인공은들은 여복이 타고 났나 보네요.

뒷부분엔 액셀워드와 소드 아트 온라인의 캐릭터 이야기가 조금씩 실려 있는거 같습니다. 액셀월드와 소드 아트 온라인의 주인공끼리 싸움을 벌인다는것 같은 일러스트도 실려있네요. 이 부분은 소설에서 나오길 기대하고 있어야 겠네요.

총집편에 실려있는 것은 소드아트 온라인 마테리얼 1~6, 외전 X2 그리고 후기담으로 구성되어 있네요. 소설에선 과연 외전식이나 단편으로 나오게 될지 궁금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