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아이패드에서 킹 오브 파이터즈 - i 를...


사실은 아이폰용이지만, 아이패드에서도 괜찮은 해상도 화질을 보여주어서 게임으로써 괜찮은 편이다. 4.99 달러 할인할떄 잽싸게 질렀다. 킹오브 파이터즈 13이 콘솔로 나오기 전까지 심심치 않게 즐길 수 있을거 같다.

처음 시작하면 반기는 나코루루. 뜬근없이 왠 나코루루인가 싶지만, 가장 기본적인 조작법을 가르쳐 준다. 아이패드로 액션게임은 첨 구입해보는데, 상당히 조작이 쉬운편이다. 그런데, 대쉬는 아직까지도 조금 성가시더라.

캐릭터 선택화면. 2명의 캐릭터가 누가 될지 궁금하다. 차차 풀린다는데, 일단은 지금 캐릭터들로도 꽤 만족스러운 편이다.

아케이드 모드로 진행해봤는데, 첨에는 필살기 쓰는 법을 몰라 막판에서 깨지곤 했는데, 커맨드 리스트를 자세히 살펴보니 상당히 쉬웠다. 게이지가 차면 캐릭터 얼굴 버튼을 누르면 초 필살기, 게이지 쪽을 클릭하면 일반 필살기가 나간다. 터치의 조작성을 간편화한 최고의 방법이 아닌가 싶다.

대화 이벤트도 마련되어 있고, 물론 영어나 일어지만.. 이긴 뒤의 승리 일러스트도 볼만하다.
이긴 뒤에 코인을 얻게 되는데, 이 코인으로 갤러리 란의 트레이딩 카드를 구입하는데 쓰인다. 한마디로 갤러리 포인트라 생각하면 쉽다.

여성팀의 복장이 찣어지는 장면도 재현. 이게 킹오파 94인가 95까지만 있던걸로 아는데..

라스트 보스 애쉬를 이기고 나서 얻는 축하 메시지. 남성네들은 필요 없단 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