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서

모리 카오루 습유집 - 초판한정이라기에 빠르게 질렀는데, 알찬 내용이라 아주 맘에 드네요.


초판한정으로 러프 스케치를 준다는 말에 예약구매로 지른 모리 카오루의 습유집입니다. 블로그 포스팅을 보면 많은 분들이 구입하셨더라구요. 저도 그중 하나에 일조한셈이지요. 단편집 반정도에, 모리 카오루 여사가 그린 광고지와 설정내용에 대해 쓰여져 있습니다. 대부분 일본내에서 광고하셨기에 한국팬들에게는 귀중한 만화가 될지도 모르겠네요.

러프 스케치도 상당히 귀중한 그림들이 실려있어 어디를 극찬해야 할지 모르겠네요.

개인적으로 짧은 단편들이 다 맘에 들지만, 그중 인상적이었던 헐렁이입니다. 다들 클때를 대비해서 교복을 크게 사는편인데, 너무 크게 사서 문제인 여학생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습니다. 마지막 반전이 인상적이지만요. 왠지 져 커보이는 교복이 이상하게 눈에 들어와서 재밌게 본거 같아요. 이외에도 멋진 신사력을 자랑하는 단편들이 가득 실려있으니 팬으로써는 행복할 따름이죠. 여성이신것을 깜빡 까먹을 정도로 말이죠^^;

초기작들에다 일본 펠로우즈 잡지에 실린 최근 그림체도 볼 수 있어 어떻게 변해가는지 그림들을 알 수 있어서 더 좋았습니다. 엠마가 애니화 되면서 일어난 이야기도 실려 있는데 엄청 좋아하시는게 그림으로 느껴졌네요. 역시 자신의 작품이 애니화 된다는건 또 다른 기쁨이겠죠. 한국에도 방영되었던걸 가끔 봤는데, 모리 카오루님의 멋진 그림체가 그다지 잘 표현되진 않았었는데 말이죠.  또 4컷만화 형식으로 그당시 근황을 그려내서 참 재밌게 읽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