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름

외장하드 구입 LG XD7 Cube 1TB

외장하드 1TB 를 구입했습니다. 기존 하드로는 정말 감당이 안되서요. 이북제작 스캔용을 만들려니 용량 엄청필요하네요.

기존에 어두컴컴한 하드와 흰색이 있어서 딱 봐도 알기 쉽게 핑크를 구입했네요. 남자용으론 아닐런지도^^;

행사 기간이라 외장하드 백팩을 줬는데, 지금 추석 지나고 나니 가격이 만오천원정도 더 내렸네요 ㅜ.ㅜ

필요할때 구입한거지만, 섭섭함은 어쩔 수 없습니다. 안전하게 가지고 나갈때 쓸만하겠지만,

보관용으로 구입한거라 쓸일은 없겠네요.


특이한건 요 케이블, 이거 USB 3.0 케이블인건가요? 3.0 지원한다고는 했는데, 영 처음 보는 케이블이네요.

다른 외장하드랑 구분되서 좋긴하는데, 잊어먹으면 큰일이니 잘 보관해야겠습니다.

일단 용량이 빠방하다는거 하나만으로 좋네요. 모아놓은 자료가 있어서 거진 3분의 1은 차지했지만,

앞으로 하드 걱정은 없을테니까요. 참고로 하드 배드섹터 검색하니 10시간정도 걸리더군요.

1TB의 위엄이란 이런거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