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름

4세대 레티나 지원 아이패드, 역시 해상도가 엄청나네요.


드디어 제 손안에 들어오게 된 4세대 뉴 아이패드입니다. 박스를 뜯을때 손이 다 떨리더군요.

아이패드 2는 블랙이어서 이번에는 화이트를 구입했습니다. 그것도 64기가로 말이죠. 이제 용량 걱정 할 일은 없겠네요.

뉴 아이패드 와 새롭게 라이트닝 단자와 USB 파워 어댑터가 보입니다. 기존의 아이패드 2 는 10W, 뉴아이패드는 12W 전압이네요. 2대 이상의 애플 기기를 가지고 계신분들은 주의하셔야 할것 같습니다.

4세대 뉴아이패드와 아이패드 2의 비교샷입니다. 아이패드 2 사용했을때는 몰랐는데, 뉴아이패드 글자 선명도가 정말 장난 아니네요. 눈이 호강한다는 느낌입니다. 거기다 바로 사용할 수 있게 90%나 충전이 되어있더군요. 그래서 뉴아이패드를 구입할려고 했던 최대의 목적인 이미지를 비교해봤습니다.


참고로 아래의 이미지 사진들은 최대한 원본 사이즈로 비교해 봐야 차이를 더 확실히 느끼실 수 있습니다.


이영도 작가님의 그림자 자국입니다. 전자이북은 아니고 직접 스캔한 이미지 파일입니다. 해상도 1800x2727 인 넘이죠. 사진으로는 조금 알수 없을지도 모르겠는데, 실제로는 아이패드 2가 자글자글 한게 보입니다. 사진과 비교해서 눈으로 보면 차이는 엄청납니다. 뉴아이패드는 칼 가독성을 보이더군요. 참고로 어플은 둘다 코믹글래스를 사용하였습니다.

이번에는 컬러 만화책을 통해 비교해보았습니다. 마찬가지로 직접 스캔 뜬 젤라틴 1월호입니다. 해상도 2200x3130 입니다. 뉴아이패드는 선명도 뿐만 아니라 아이패드 2와 색온도 차이도 있더군요. 약간 퍼렇고 보라색 느낌이 강하더군요. 인터넷을 검색해보니 삼성 패널이 그런면이 있다고 합니다.

게이머즈, 아이돌 마스터 2 공략 스캔본입니다. 해상도 2446 x 3111 입니다. 용량을 줄이려고 최대한 압축품질을 낮추었음에도 불구하고 해상도가 크니 PC에서 볼때와는 다르게 노이즈가 크게 신경쓸 정도는 아니네요.

모리 카오루의 단편 습유집입니다. 솔직히 사진으로도 차이가 나지만 눈으로 보는 시각차는 정말 더 대단한 차이를 보입니다.

뉴아이패드 와 아이패드 2의 마법소녀 마도카 마기카 비교 사진입니다.

뉴아이패드의 성능을 알수 있게 여러 샷을 찍어봤습니다. 사진의 이미지는 건담 오리진입니다.

그리고 파이브 스타 스토리까지, 뉴아이패드의 가독성을 알 수 있게 비교샷과 사진을 찍어보았습니다. 아무리 뒤져도 가독성 비교하는 정보가 없어서 제가 만들어 봤네요. 확실한건 뉴아이패드의 해상도 지원 이미지거나, 그보다 더 크면 확실히 선명함을 보장합니다. 뉴아이패드 지원 해상도 보다 작으면 물론 아이패드 2보다야 가독성은 좋지만, 선명하진 못하더군요.

아이패드2도 768x1024의 이미지를 보는데는 크게 문제점이 안보였는데, 뉴아이패드를 보고 난 후에는 다시 볼 마음이 안생기더군요. 이래서 사람들이 레티나 레티나 하나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