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름

화이트 앨범 2 PS3 한정판 도착했네요. 나름 걱정했는데 잘 도착해서 좋네요^^


화이트 앨범 2 PS3 용 프리미엄 에디션, 즉 한정판이 도착했네요. 재고 없을까봐 일찍일찍 주문한게 다행이었네요.

어떻게 겨울이라는 테마에 맞에 딱 시기에 맞춰서 발매 되었네요. 검정색 블랙 박스가 인상적입니다.

PC판의 화이트 앨범 2는 IC 나 CC 박스 모두 하얀색이었거든요.


해외 주문이 가능한 아미아미, 대행비를 안써서 좋아요. 거기다 카드까지 되니 자주 이용하게 되네요.

화이트 앨범 2의 PS3 케이스와 블루레이 디스크입니다. 사실 DVD 에 넣었어도 될 용량이었을텐데 말이죠.

CC 합본판이 DVD 에 나온걸 보면 말이죠.


설정집인가 했더니 오프닝 애니메이션 스코어 보드 와 중요 캐릭터들의 러프 스케치가 실려있습니다. 무척이나 적은 페이지네요 ㅜ.ㅜ

화이트 앨범 2의 피아노 악보, 봐도 음악은 전혀 몰라서 봐도 모르겠네요. 동생 놈한테 보여주면 좀 칠 수 있을지 모르겠네요.

IC 카드 스티커 세트라는데, 정작 붙일일은 없겠지요. 보고서 그냥 봉인.

화이트 앨범 2의 동창회 오디오, 최근 일본에서 라디오 방송중이라는데, 이 CD는 그 특별판이라네요.

네타가 있으니 게임 클리어 뒤에 들으라고 하니 당분간은 듣지 못하겠네요.


그외 전단지, 화이트 앨범 2의 코믹스 부터, 각종 상품광고까지. 2013년에는 아이폰과 안드로이드 어플도 나오는가 봅니다.

아이패드 대응이 아니라서 슬프네요. 그리고 화이트 앨범 2 PS3 테마 특전 코드와 라이브 공연 초청코드가 있습니다.

2월과 3월에 도쿄와 오사카에서 여는거 같다만, 완전 계륵같은 코드네요. 신청을 해야 할지 말아야 할지 고민입니다.

그날 딱 회사를 쉴 수 있을지 없을지 모르니 ㅜ.ㅜ


그리고 나름 한정판의 존재가치를 증명하는 나카무라 타케시씨의 일러스트 보드입니다. 토우마의 IC 학원제때 모습이군요.

부끄러워 하는 모습이 보기 좋네요. 왜 이렇게 게임상에선 CG 를 신경쓰지 않는건지.

진작 이정도 퀄리티로 계속해서 나왔으면 좋았자나요.


특전 테마는 바로 적용해보았습니다. 문제는 글자들이 잘 안보인다는거...

건드리는건 게임 실행하고 PSN 접속뿐이라 크게 문제는 없지만요.


아이패드로 PC 한글판을 원격조정하면서 TV로 게임을 하니 일본어를 몰라도 술술 잘 넘어가지네요.

이미 IC 는 클리어한지 오래지만, PS3는 PC 판과 무엇이 다른지 알아보려고 처음부터 차근차근 플레이 중이네요.

대사 자체는 아직까진 변화는 없네요. 변화가 있다면 애니메이션 오프닝, 그리고 연출상의 소소한 변화정도겠지요.

플스만의 진동 쇼크도 있고요. PS3에서도 토우마의 킥은 CG 변화는 없네요. 순식간에 나왔다 사라질뿐이죠.


IC만해도 플레이 시간이 나름 긴데, 언제 CC까지 올 클리어 할 수 있을려나 모르겠네요. 대사를 다 들으면서 플레이 하니

아직도 초반중에 초반입니다. PC판 CC도 중간에 하다 말았으니,

PS3판 과 비교해가면서 겨울이 지나서야 클리어 할 수 있을거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