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서

화이트 앨범 2 오피셜 가이드 북 - 이 책 하나로 화이트 앨범2 공략 완료!!


화이트 앨범 2 오피셜 가이드 북입니다. 배송받았을때 너무나 책이 얇아서 뜯기전에는 잘못왔나 싶더군요.

첫번째는 일러스트레이션 갤러리 모음집입니다. 음반이나 각종 잡지에 실렸던 일러스트가 실려있네요. 아쉬운건 화이트 앨범 1 버전의 세츠나와 카즈사 일러스트는 없네요. 지금은 없어진 리프 멤버쉽 회원들에게 나눠줬다는 전단지에 그려져 있었던데 말이죠. 나중에라도 화이트 앨범 PC 판 가이드 북이라던지 공략본에 나오기만을 바래야겠네요.

그리고 본 가이드 북의 목적인 공략, IC는 뭐 특별히 공략이 필요없을 테지만 중요사건을 표로 만든거 같습니다. CC는 캐릭터별 호감도를 표시해놔서 쉽게 공략이 가능하겠네요.

그리고 중요 이벤트 CG들, 네타 당하지 않기 위해서 되도록 보지 않았네요. 지금 올린 사진 이미지도 여기까지 진도는 나가지 않았지만, 내용을 모르면 딱히 엔딩 보는데 심각한 누설은 아니겠죠.

마지막은 중요 캐릭터들의 포토 갤러리, IC 와 CC 통합인듯 한데, 카즈사는 블랙과 화이트 계열의 옷만 입는군요. 그래서인지 차가운 느낌이 많이 들고 세츠나는 밝고 화사한 느낌의 복장을 입는군요. 지금 보니 발차기 씬은 두고두고 기억에 남을듯, 안좋은 의미로요.

선행주문해서 오늘 도착하긴 했는데, 책이 얇아서 상당히 아쉬웠습니다. 하긴 비주얼북이나 원화집이 아니니까요. 공략도 선택지 공략이니 많을 필요는 없지만서도, 가격대비 너무 얇아요.  그래도 화이트 앨범 팬이시라면 바로 지를 수 밖에 없는거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