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서

유려탑 1권 - 의룡에 이어 새로운 추리 만화로 다가온 작품입니다.






의룡의 작가 노기자카 타로 의 새로운 작품 유려탑입니다.

사실 줄거리만 보았을때는 단순한 미스테리를 푸는 탐정의 이야기 인줄 알았는데,

1권부터 예상이 확 빗나갔네요.




유려탑의 등장인물 중 한명인 아마노입니다.

보시다시피 빈곤하고 직장생활도 없는 백수 신세의 젋은이죠.

의룡을 보았다면 누군가를 떠올릴만큼 닮은 구석이 많은 인물입니다.




그리고 또 한명의 등장인물, 테츠오입니다.

처음 등장때부터 범상치 않더니 만만치 않은 비밀을 숨기고 있습니다.

어떻게 보면 이 유려탑의 주인공이 될지도 모르겠네요.



사실상 1권을 보면서 많은 부분 의룡의 캐릭터들을 떠올렸지만,

이야기를 읽어감에 따라 하나의 새로운 캐릭터로 자리잡게 되더라구요.

시작부터 사건이 벌어짐에 따라

흥미진진한 이야기 진행이 압권입니다.

사건에 따른 추리가 있긴 하지만,

에피소드식으로 구성되는 명탐정 코난이나, 김전일과는 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더라구요.

탑은 유령탑인데, 만화 제목이 유려탑인것도 신경쓰이는 부분이네요.

다음권도 계속해서 구입해봐야 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