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어플

유스트라스 전기 HD - 슈로대 형식의 게임이 한글화 되어서 나왔네요.


넥슨 모바일에서 한글화 되어서 나온 유스트라스 전기 입니다. 아이폰과 아이패드용으로 모두 나왔고, 한국에서 결제된것만 한글이 가능하다고 하네요. 한국 앱스토어에서 할인중이어서 재빨리 구입했죠.

당당히 옵션에 한글이 있어서 기쁘네요. 앞으로 한국 앱스토어에 이런식으로 많은 게임들이 한글화 되어서 발매되면 좋겠네요.

기본 도움말 같은건 기본적으로 한글화 되어 있어서 좋습니다. 사실 슈로대 형식의 턴제 게임은 특별히 도움이 필요없긴 하지만, 그래도 한글이니 보기 좋네요. 영어판을 한글화로 바꾼듯, 부분부분 영어 같은건 완벽 한글화는 아니네요. 하지만 이정도면 훌륭한편이죠.

확실히 슈로대보다 연출은 암담한 수준이지만, 한글이라는 점에서 높은 점수를 주고 할만하네요. 전투시 빠른 스킵 같은게 없는게 좀 아쉽네요. 아직 초반이라 제가 모를 수도 있는 부분일 수도 있습니다.

1장을 무난히 클리어. CG도 보이고 맘에 드네요. 인벤토리 화면에서는 슈로대 처럼 개조도 가능해 보이네요. 터치 조작감은 좋은 편입니다. 어차피 이동이나 공격 정도밖에 명령이 없으니까요. 게임 카테고리가 생겨서 좋은점이 있긴 하는군요. 보통 미국이나 일본계정으로 많이 구입을 하는데, 한국에서 한글화를 많이 해준다면 한국 계정쪽을 더 많이 사랑하게 될거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