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어플

J코믹 어플로 보는 일본 만화들


일본의 J코믹 어플이 드디어 나왔네요. 일단 무료로 볼 수 있고, 다운 받은 상태에서는 인터넷 연결중이 아니더라도 볼 수 있다는 점이 좋네요. 최신작은 아니지만, 고전 만화들을 볼 수 있고, 앞으로 많은 컨텐츠가 추가 되겠죠?

일단 해당 만화를 클릭하면, 총 권수가 표시 됩니다. 한가지 아쉬운점은 일본의 서버 상태에 따라 접속율이 크게 변동 된다는 점입니다. 하지만 이때문에 애플의 규제에서 자유롭다고 하네요. 결국 J코믹은 PDF 뷰어에다 J코믹의 웹사이트로의 연결을 도와주는 어플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웹사이트가 모바일에서 볼 수 있게 심플하게 바뀐거라고 볼 수 있죠.

다운을 클릭하면, 나만의 공간에서 다운 받아서 볼지, 바로 웹상에서 볼지를 물어봅니다. 서버 상태가 그다지 좋지 않기 때문에 다운받아서 보는걸 추천합니다. 그리고, 불만이랄까요? 다운을 클릭하면, 어느 정도 시간이 걸리는지가 나와주지 않더군요. 깜빡이는 부분이 없어지면 완료되는걸로 알게되었는데, 시각적으로 표시해주었으면 더 좋지 않았을까 생각해봅니다. 웹상에서의 연결만 되는것이기 때문에 불가능한 문제일려나요?

일단 나만의 서재에 등록되면 언제든 원하는대로 볼 수 있다는 점에서 좋긴합니다만, 여기서 또 하나 아쉬운점이 있네요. 처음 J코믹을 오픈했을때 러브히나 전권이 무료로 공개된걸로 압니다. 그때는 고화질이 상당히 놀라울정도였는데, 지금은 용량문제 때문인지, 한국에서 올리는 유료 코믹 사이트와 비슷한 수준이네요.

무료라는 점이지만, 처음에 공개되었을때의 화질을 생각하면 이건 너무 실망스럽네요. 프리미엄으로 결제해서 받으면 또 어떨지는 모르지만, 무료 코믹으로썬 기대가 컸던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