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름

동인게임 틱택토, 오랫만의 국산 동인게임이네요.


국산 동인 게임 틱택토가 배달되어 왔네요. 딱히 한정 같은건 끌리지 않아서 그냥 일반판을 구매했는데, 패키지는 맘에 드네요. 일러스트가 그려진 쇼핑백은 아마도 쓸일이 없이, 보관용이 되겠네요. 거의 100퍼센트로 말이죠.

메뉴얼도 부실하지 않습니다. 동인치고는 너무 깔끔해서 놀랄정도였네요. 예전에는 메뉴얼도 없던게 부지기수 였었는데 말이죠.  그리고 다행히 게임 CD 자체에 에러나 문제점은 없었네요. 예전에 나빠 부스에서 산 CD 가 불량이어서 참 암담했죠.

그때당시에 비하면 블로그나 트위터가 있으니, 바로바로 이야기 할 수 있겠지만, 그 당시에는 조그마한 홈페이지 개념이라 이야기하기도 뭣했고, CD는 그냥 공CD였으니 말 다했죠.

온라인 구매자인 저는 뭐 이제사 받았지만, 벌써부터 패치가 나오고 있네요. 크게 심각한 문제는 아니고 오탈자나, CG 문제 같네요. 컴퓨터 사양에 따라 실행여부가 갈리는 문제도 있는거 같고요. 보고되는 것마다 발빠르게 나오는거 같으니, 크게 걱정할 필요는 없겠네요.

게임 시작과 동시에 패치를 깔고 아주 잠시만 플레이 해봤는데, 게임엔진이 약간은 무거운 듯한 느낌을 받았습니다. 노벨류 게임이지만, 은근히 신경쓰이더라구요.

일단 게임이 출시된지 얼마되지 않았기 때문에, 네타성 CG 는 사용하지 말아달라고 하네요. 일단 쌓인 게임들이 많기 때문에, 몇개월 뒤에는 괜찮겠죠? 그떄쯤이면 패치도 안정화 될테니 말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