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니/영화

아빠 말 좀 들어라 ! 감상기

이미지 출처 - http://www.starchild.co.jp/special/papakiki/special/download.html

고난에 빠진 대학생의 분투기 정도 되려나요? 원작과 다르게 상당히 오리지널 요소을 많이 집어 넣었다는 아빠 말 좀 들어라! 는 그냥 무난하게 볼만했네요. 파격적인 전투나 노출 요소보다는 간간히 보여 주는 모에 요소가 애니의 재미라고 느껴지네요.

초반에 부모님이 돌아가신다는 전제가 작품의 분위기를 어둡게 했지만, 상당히 진지하게 극복해나가는 모습이 인상깊었습니다. 확실히 대학생 알바로는 3명분의 생활비를 마련하기 빠듯하죠. 결말 쯤 되서야 친척들의 도움을 받지만, 진작 그랬어야죠. 사회인이 아닌 한 역시 이런 문제는 상당히 해결하기 어려움이 있죠. 그래서 3명의 아이들과 한 남자아이의 모에물 정도로 봤었는데, 현실성이 작품의 재미를 그래도 상승시켜준거 같습니다.

장녀,차녀,막내 다 각각의 매력이 있어서 좋았죠. 물론 라이카 선배도 엉뚱함과 연상의 매력이 합쳐져  좋았습니다. 비중이 그리 큰편은 아니었지만요.

1권의 책을 1쿨로 만들었는데, 그냥 4명이서 잘 살게 되었다 정도로 끝을 내는군요. 그 이외에 다른 상황이나 누군가 이어지는 상황은 확실히 해결하서 끝내기 어려웠을테니 말이죠. 그냥 무난하게 재밌었다는 느낌의 애니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