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서

닥터 프로스트 - 구원받고 싶으면 그를 찾아라!!

네이버 웹툰에서 연재중인 닥터 프로스트 입니다. 애니북스를 통해 책으로 나오게 되었죠. 사실 네이버 웹툰에서는 처음부터 알고 본게 아니어서 책을 통해 새로운 만화를 본다는 기분으로 볼수 있었죠. 지금과의 그림체와는 달리 서투른 그림체지만, 심리학을 모르는 저에게도 상당히 재밌게 다가왔네요. 심리학이란게 코에 걸면 코걸이, 귀에 걸면 귀걸이 식으로 상담심리학자에 의해 해석되는걸로 알고 있는데요. 대학교때 약간 배운 지식때문인지 닥터 프로스트의 상담과정이 약간은 더 머릿속에 쏙쏙들어왔네요.

술집 바텐더에서 만난 남자 손님에게 약간의 이야기를 해준것이 문제가 되어 이야기가 진행되는데요. 주인공인 백선생의 이름만큼 하얀 머리는 확실히 만화내내 인상적이었습니다. 상담자에 대한 고찰이나 이야기만 할뿐 감정적인 면은 눈을 씻고 찾아봐도 안보이지만, 그런 무뚝뚝함이 백선생의 이미지를 더 강렬하게 만들어준거 같습니다.

상담이라는 내용 자체가 약간은 지루하게 진행될 수 있는데, 백교수의 설명을 통해 직접 내가 그사람의 내면을 보고 있다는 간접적인 체험을 해주면서 심리학에 조금이나마 관심을 가지게 해주네요. 심리검사에 대한 설명도 쉽게 받아들일 수 있게 해놨고요. 일상 파트 부분에서는 윤조교와 백교수의 대화도 재밌고요. 윤조교가 대부분 백교수의 행동에 대해 당황하거나 놀라워 하는 편이지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