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니/영화

우폿테 - 병기의 모에화란 이런겁니다!!


이미지 출처 - 애니 플러스 공식 홈페이지 www.aniplustv.com

일본보다 한국에서 먼저 방영된 우폿테 입니다. 일본에서도 니코동에서는 방영되었지만, 정작 TV 채널은 한국보다 훨씬 늦게 되었죠. 인기가 없을거라 생각했는데, 생각외로 인기가 급증해 TV 로 방영되었다고 합니다.

어린 소녀들이 총을 갖고 있어 전쟁으로 투입되는 소녀들인가 싶더니 아예 세계의 총들을 여성화 시켜서 애니로 만든거더군요. 역시 무섭습니다. 전국시대 무장에 이어 이제는 무기까지 이렇게 만드는군요. 그런점들만 빼고서 본다면, 총에 대해 좀 아는 사람들이 본다면 확실히 재밌는 애니더군요. 군대를 다녀왔고 나름 총쏘는법은 숙지하고 있기에 어느 정도 이해하며 볼 수 있었네요. 간혹 들려주는 총에 대한 역사도 알 수 있고요. 

소녀들이 자기 자신의 총을 가지고 대결하고, 서바이벌을 벌이는게 이 작품의 묘미라 할 수 있겠네요. 여성들이 총을 잡게 되면 이런 장면들이 연출되지 않을까 하는 장면들이 가득 나오니까요. 묘기에 가까운 사격도 볼만합니다. 총의 모에화다 보니 나중에 가서 소녀들을 보면 총이 생각난다는게 문제지만요^^; 이름도 총의 명칭을 부르니까 더더욱 그런느낌이지만요. 한국에서 코믹스도 정발되었다는데, 한번 구입해봐야겠습니다. 군대 다녀오신분들이라면 나름 재밌게 보지 않을까 싶은 작품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