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서

콤프티크 12월호 - 타입문 x 로도스도 전기 관련 특집이네요.



콤프티크 12월호입니다. 메인 표지는 미쿠가 차지하고 있네요.

 
하지만 실상은 콤프티크 30주년을 기념해

로도스도 전기와 타입문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습니다. 

 
부록으로 주는 드라마 CD

사실 이것때문에 구입했는데,

약간은 실망, 들으면서 그래도 추억을 느끼는 드라마 CD 였습니다.

디드릿트가 서번트로 나오는 이야기를 기대했는데,

그런건 아니어서요.

콤프티크 30주년을 기념해 지금까지 있었던

콤프티크의 변천사를 소개하는 CD였죠.

하지만 성우는 정식 애니판 성우를 전부 기용했네요.

TRPG의 원형인 디드릿트가 실상은 남자였다는 이야기부터,

TRPG를 실제로 해보는데, 세이버는 엑스칼리버를 날리지 않나 ㅋㅋ

고블린역에 아키하와 라이더가 맡고.

아, 정말 빵 터졌습니다.

매지컬 스틱 루비를 이용해 과거로 돌아가 콤프티크의 시작의

변화를 알아봅니다.

 
초반 이야기는 거의 모르겠지만,  로도스도 전기와

에반게리온 이야기때부터는 잘 알겠더군요.

그리고 미소녀 게임 투하트와 KEY의 카논이야기도 나오고요.

타입문 특집인 만큼, 월회와 Fate 도 빼먹을수 없는 이야기고요.


세이버가 초인기인이라는데,

콤프티크 표지를 보면 정말 그말이 무색하지 않네요.

마지막은 로도스도 전기의 블루레이 발매 광고를 하더군요.


그외에 칸코레 관련 콜라보 이야기.



 


관련 상품이나 코믹스에 관한 이야기가 어마어마 하더군요.

전 게임은 해보지 못했지만, 게임 관련 이글루스 밸리에는

꼭 칸코레 이야기가 보이더라구요.

 
Fate 프로토 타입 소설도 연재되는거 같더군요.

남자 세이버라니...

 
그리고 로도스도 전기의 새로운 코믹스화 소식이 있어서 깜짝 놀랐습니다.

일단 대충 그림퀄은 괜찮아 보여서 기대하고 있습니다.

 
PS3 아틀리에 시리즈로 유명한 키시다 메루 작가분의 기행(?)도

소개되어 있네요.

사진만 봐도 빵터지는 컷들이 넘 많았네요.

 


드래곤즈 크라운의 코믹스도 새롭게 연재하는거 같더라구요.

 

 

 
히로인 3인방 이야기만 번역해봤습니다.^^;

실상은 남정네들도 각각 등장하며 소개됩니다.

 게임에서는 소서리스로 극초반하고 있는데,

코믹스에서도 특정부위(?)를 잘 묘사한거 같아 기쁩니다.



 사람들이 많이 즐겨하는 게임, 칸코레도 조금 번역해봤네요.


부록은 칸코레 핸드폰 액세서리 3종세트.


 
그리고 대형 브로마이드 2장입니다.

하나는 칸코레, 전 등장인물의 일러스트를 모아놓은거 같네요.

아님 일부만 모아놓은걸려나요?

 

 
그리고 타입문 X 로도스도 전기 콜라보의 일러스트.

디드릿트가 디드릿트 같지 않다는 평이 인터넷에서 많이 보이지만요.


일단 부록때문에 구입했지만,

다음 호도 로도스도 전기의 코믹스화 소식때문에라도 한번 구입해 볼거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