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서

페르소나 4 애니 인기에 힘입어 한국에 화보집이 발매되었죠.


게임으로 나온지는 오래됬지만, 이제서야 한국에는 화보집이 발매되었네요. 게임도 재밌게 즐겨서 구입했습니다. 애니의 인기는 정말 대단하네요.

책 앞장에는 게임 발매시 쓰여진 일러스트가 게재되어 있습니다. 가장 이 게임의 주제가 되는 안경 사진을 찍어봤습니다. 페르소나 3 의 소환기가 총이었다는 사실을 생각하면 다소 초반 인상이 약했으나, 페르소나 4에서는 좀더 스토리 진행에 꼭 필요한 아이템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죠. 패션 아이템으로도 멋지다고 생각합니다.

각 캐릭터들의 모습들이 나와있습니다. 주요 캐릭터는 각각 표정과 복장별로 게제되어 있네요. 얼굴 표정만으로 어떤 모습인지 유츄해낼수 있지만, 역시 한글이라 더욱 보기 편하네요.

서브 캐릭터들 또한 모습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물론 초반 러프 설정도 그려져 있지요. 성숙한 어른의 매력을 지닌 마가렛이란 캐릭터는 참 맘에 들어요.

페르소나와 적 보스급 캐릭터들도 자세히 설명되어 있어 좋았습니다. 이런 점이 한글 정식 발매판의 장점이겠죠. 가장 인상적인 보스와 스테이지 였습니다. 갑작스럽게 8비트 풍의 게임으로 어레인지 되어서 게임하면서 많이 놀라웠던 기억이 나네요.

마지막은 일러스트 소에지마씨의 인터뷰가 게재되어 있습니다. 4를 만들기 까지의 이야기와 그와 관련된 에피소드등, 게임을 즐겼던 분이라면, 특히나 전작인 3까지 즐겼던 분이라면 볼만한 읽을거리 일겁니다. 아마 이부분이 가장 한글화로 인해 알게 된 부분이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