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니/영화

나는 친구가 적다 VOL 1 블루레이 감상.


나는 친구가 적다의 타이틀이 붙게 된 이유를 알 수 있는 1화의 에피소드. 머리색과 약간의 오해가 겹쳐 친구들이 생길래야 생길수 없는 코다카와 현실에서 사람을 사귀는게 힘든 요조라, 그리고 학교의 히로인적 존재인 세나 또한 친구를 바라면서 생기는 좌충우돌 애니메이션이다. 제목의 타이틀을 아주 깔끔하게 설명했다.

오디오 코멘터리는 블루레이만의 특전. 주인공 3인이 나와서 이런저런 이야기를 나누는데 상당히 재밌습니다. 앞으로 나올 복선에 대해 설명하기도 하고, 게임광고도 하네요. 물론 한글자막이 있어서 상당히 재밌게 들었습니다.

몬헌이라는 게임과 도키메키 메모리얼 의 패러디를 적절히 써먹은 훌륭한 에피소드였습니다. 몬헌에 관련된 이야기는 오디오 코멘터리에서도 왕창 나옵니다. 두 게임다 즐겨보진 않았지만, 대략적인 분위기는 알고 있기 때문엔 더 몰입해서 볼 수있었네요. 결론은 게임만 하다보니 친구사귀기 계획은 물건너 갔네요. 요조라와 세나의 티격태격 하는 모습은 게임상에서도 이어지네요.

오디오 코멘터리는 요조라 성우와 세나 성우의 코멘터리인데, 1화와 달리 본연의 목소리로 코멘터리를 합니다. 그점에서 많이 아쉬웠네요. 역시나 오디오도 게임 이야기가 주 관건이네요. 화면하고는 영 상관없는 코멘터리가 나오기도 하지만요.

오디오 코멘터리와 적당한 가격, 정발 블루레이라는점에서 상당히 만족스러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