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니/영화

여름색 기적 - 소녀들의 우정에 기적을~!!


이미지 출처 - 여름색 기적 애니메이션 공식 홈페이지 http://www.natsuiro-kiseki.jp/intro/index.html

상당히 마지막까지 재미있게 본 여름색기적입니다. 애니플러스에서 방영할때만 해도 그저그런 일상물인가 했는데, 이거 왠걸, 2-3화 정도 보고 나니 기적이라는 요소가 묘하게 어울려서 애니를 살려주네요. 거기다 제작이 선라이즈라는것도 놀랬죠. 이쪽도 팀 단위로 뭐 움직이는거겠지만 나름 이름있는 제작사라서 충격이었습니다. 왜, 선라이즈 하면 건담이라는 이미지가 강해서요^^; 소녀들이 바위의 기적으로 인해 벌어지는 헤프닝을 그리고 있습니다. 그 기적이란게 어마어마한건 아니고 조금 작은 기적이라는데서 웃음이 나오죠. 기적이 일으키는 효과와 풀어내는 과정도요. 이 황당한 사건으로 보는 재미가 정말 컸네요.

곡도 맘에 들었습니다. 힘차고 밝은 느낌이 나는 오프닝곡은 정말 바람이 스쳐지나가는 듯 했고요. 그래서 보통 다시보기 할때 본편만 볼려고 오프닝곡은 넘기는 편인데, 여름색 기적은 넘기지 않고 오프닝을 보았네요. 성우 네명이 함께 불러서 더 좋았고요. 이건 엔딩곡도 마찬가지입니다만. 엔딩곡은 여름 방학이 끝나는 느낌이랄까요^^; 

애니에서 아이돌 가수를 동경하는걸로 나오는데, 그래서 그런지 아이돌 관련 춤을 따라하거나 오디션을 보는 에피소드가 많습니다. 교토 애니메이션 처럼 엄청난 작화나 연출을 보여주진 않지만, 그래도 4명이서 같이 무대에 선다는 느낌이 나서 좋았습니다. 아이돌 가수라기 보다는 학예회를 보는거 같았습니다만 말이죠^^ 지방축제가 이런느낌일려나요.

나름 안정적인 작화와 개성있는 네명의 소녀들에다 성우 느낌도 팍 떨어졌다는 느낌이 나서 좋았습니다. 중학생 소녀들의 조금은 특이한 이야기들이라서 매회마다 재밌다고 느꼈던거 같네요.